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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소개

닷지 챌린저 매력에 빠져보자

by 100hotve 2023. 4.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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닷지 챌린저

 

강한 남자의 자동차 닷지 챌린저

 
닷지 챌린저는
스텔란티스의한 사업부인
닷지에서 생산한 상징적인
아메리칸 머슬카입니다.
 
챌린저는 강력한 엔진 옵션, 공격적인 스타일링
성능 지향적인 기능으로 유명합니다.
1970년에 처음 출시된 이래
여러 세대를 거치며 풍부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1세대(1970-1974년)는
포드 머스탱과 쉐보레 카마로의
경쟁자로 출시되었습니다.
 
초기에는 225큐빅인치 슬랜트-6부터
426큐빅인치 헤미 V8까지 다양한 엔진 옵션과 함께
R/T, SE, T/A 등 다양한 트림으로 제공되었습니다.
 
오랜 공백기를 거쳐
2008년, 챌린저는1세대의
영향을 많이 받은 디자인으로 3세대 모델로
재출시되었습니다.
 
새로운 모델은 클래식
머슬카 혈통의 정수를
유지하면서 현대적인 성능과
안전 업그레이드를
특징으로 합니다.
 
라인업에는 SRT8 및
헬캣과 같은 여러
고성능 모델이 포함되었습니다.
 
챌린저는 헬캣의 슈퍼차저 6.2L 헤미 V8
드래그 레이싱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SRT 데몬의 6.2L 헤미 V8 등 다양한
엔진 옵션을 제공하면서 진화를 거듭해왔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닷지는 챌린저
SRT 헬캣 레드아이와 슈퍼스톡을 선보이며
파워를 높이고 다양한 성능을 향상시키는 등
성능의 한계를 계속해서 넓혀가고 있습니다

닷지 챌린저는 두터운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으며
아메리칸 머슬카 헤리티지의 상징으로 여겨집니다.
성능, 디자인, 커스터마이징 옵션으로
자동차 애호가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모델입니다.
 

닷지 챌린저 디자인과 디자이너

 
 
1970년에 출시된
오리지널 닷지 챌린저는
1966년 닷지 차저의
디자인을 담당했던
칼 카메론이 디자인했습니다.
1세대 챌린저는 플리머스 바라쿠다와
공유한 크라이슬러 E-바디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습니다.

긴 후드와 짧은 데크
스포티하고 공격적인 자세로
당시 머슬카 시대를 상징하는
디자인이 특징이었습니다.

2008년 3세대 모델로 재출시된 챌린저의
디자인은 1세대 모델의 영향을 많이 받았습니다.
디자이너들은 클래식 머슬카의 본질을 살리면서
현대적인 요소를 접목하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3세대 챌린저는 외관 디자인을 담당한
브라이언 니엘랜더와 함께
제프 게일이 이끄는 팀이
디자인했습니다.

현재의 닷지 챌린저는
긴 후드, 짧은 데크, 넓고 공격적인 자세 등
오리지널 챌린저의 시그니처 디자인
요소를 그대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외관 디자인은 원형 헤드라이트와
전폭 테일라이트와 같은 클래식한 요소와
LED 조명 및 공기역학적 개선 사항과 같은
현대적인 기능을 통합합니다.
 

닷지 챌린저 옵션별 가격정보

 
 
 
닷지 챌린저 라인업은 다양한 트림과
패키지를 갖춘 여러 모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음은 일부 주요 모델의 기본 가격입니다.

닷지 챌린저 SXT: 28,870달러부터
닷지 챌린저 GT: $31,870부터 시작
닷지 챌린저 R/T: $36,870부터 시작
닷지 챌린저 R/T 스캣 팩: 41,870달러부터
닷지 챌린저 SRT 헬캣: 60,070달러부터
닷지 챌린저 SRT 헬캣 레드아이: 73,370달러부터
닷지 챌린저 SRT 슈퍼 스톡: 82,270달러부터

이 가격은 각 모델의 기본 버전에 대한 가격이며
추가 패키지, 옵션 또는 수수료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최종 가격은 선택한 기능, 패키지 및 목적지
수수료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모델별 닷지 챌린저 가격 옵션에 대한 최신 정보는
공식 닷지 웹사이트를 방문하거나
가까운 닷지 딜러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닷지 챌린저 
가장 비싼모델 SRT 슈퍼 스톡

 
닷지 챌린저 SRT 슈퍼스톡은
2021년형 모델부터 도입된
챌린저 라인업의 고성능 버전이다.
스트리트 및 드래그 레이싱 성능의
탁월한 균형을 이루도록 설계되었으며
양산차 중 가장 빠른 차량에 속한다.

슈퍼스톡은
SRT 헬캣 레드아이(SRT Hellcat Redeye)와
한정판 SRT 데몬(SRT Demon)의 중간에 위치한다.
 

성능

SRT 슈퍼스톡은 슈퍼차저
6.2리터 HEMI V8 엔진을 탑재해
807마력과 707lb-ft의 토크를 발휘한다.
이 엔진은 8단 자동 변속기와 결합되어 있다.
슈퍼스톡은 0-60mph 가속이 3.25초
1/4마일 주행이 10.5초(131mph)에 불과해
동급에서 가장 빠른 머슬카 중 하나다.

서스펜션과 브레이크

SRT 슈퍼스톡은 특별히 튜닝된
어댑티브 댐핑 서스펜션 시스템을 탑재하여
무게 이동과 트랙션을 최적화하여
드래그 레이스에서
더 나은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브렘보의 고성능 브레이크가
장착되어 강력한 제동력을 발휘한다.

휠과 타이어

슈퍼스톡은 드래그 스트립에서의 그립과
견인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특별히 설계된 경량 18인치 알루미늄 휠과
드래그 래디얼 타이어가 장착되어 있다.
드래그 래디얼 타이어는 일반 퍼포먼스 타이어보다
접지력이 뛰어나 출발 시 효과와 쿼터마일 타임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인테리어와 외관

SRT 슈퍼스톡의 인테리어는
다른 챌린저 모델과 마찬가지로
편안한 시트, 운전자 중심의 조종
최신 편의사양을 갖추고 있다.

하지만 다른 라인업과 차별화되는
독특한 배지와 특징도 갖추고 있다.

외관 디자인은 챌린저의 공격적이고
근육질적인 외관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기능성 후드 스쿱과 리어 스포일러 등
공기역학을 개선하여
성능 향상에 기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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